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UFC273 정찬성 선수 기자 회견 내용 - 마인셋 훈련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볼카노프스키는 나같은 전전후 파이터를 만나지 못했다.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UFC273 정찬성 선수 기자 회견 내용 - 마인셋 훈련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볼카노프스키는 나같은 전전후 파이터를 만나지 못했다.

평산아빠
반응형

728x90

(8년전 알도전과 다른 점은?)

그때는 어렸고 처음 경험하는 타이틀전이었고 그래서 많이 긴장했다.

관중들의 야유에도 신경쓰려하지 않았지만 신경이 쓰였다.

하지만 지금은 매우 편하다.

 

(볼카노프스키의 약점은?)

나처럼 어떤 영역에서건 피니쉬를 시킬 수 있는 능력을 만나지 못했다.

그는 한쪽으로 치우친 선수들과 싸워왔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내가 더 나은 파이터다.

 

(볼카노프스키는 정찬성 선수가 만난 선수 중 어느 정도의 위치인가?)

(싸움이라는 관점에서는) 넉아웃당할까봐 가장 두려웠던 상대는 조제 알도다.

볼카노프스키에게는 피니쉬를 당할거 같단 생각이 안든다.

하지만 그는 매우 스마트하고 스포츠라는 관점에서는 내가 만나본 선수중 그가 최고다.

그런만큼 게임이 아닌 싸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볼카노프스키의 퍼즐을 풀기 위한 해법을 찾는 과정은 어땠는지?)

이번엔 마인드셋 훈련도 병행하며 풀리지 않는 것들에 조급해하고 답답해 하지 않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했고 그런 과정이 즐거웠음

 

(마인드셋 코칭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아직 시합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스파링시) 다리가 편해지고 마음이 편해지고 내가 해야할 것들이 더 잘 생각나고 상대에게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음.

스파링때 했던 것이 그대로 시합에 나오게 하는 것이 목표임

 

(볼카노프스키의 브라이언 오르테가전을 어떻게 봤는지)

- 역시 스마트한 선수다. 뭐 딴 건 없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