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이우혁의 바이퍼케이션-하이드라을 읽고 본문

문화생활/책

이우혁의 바이퍼케이션-하이드라을 읽고

평산아빠
반응형

바이퍼케이션 1
국내도서>소설
저자 : 이우혁
출판 : 해냄출판사 2010.08.10
상세보기

퇴마록의 작가 이우혁이 오랜만에 소설을 출간했다.

제목은 좀 낯선 바이퍼케이션...

이우혁하면 퇴마록이나 왜란종결자 등 판타지적인 소설이 떠오른다.

그리고 이 소설의 소제목인 하이드라... 이번엔 그리스신화에서 소재를 가져온 판타지일거라 생각했고 아무 생각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책을 샀다.

처음에 헤라클레스, 하이드라 등이 나오며 조금 당황했지만 이우혁이니까 하는 생각에 재밌게 읽어나갔다. 그러나 이번은 판타지가 아니었다.

다중인격과 인간의 본성 특히 인간의 악한 본성에 대한 책이었다. 뭔가 조금은 이우혁스타일과는 다르다는 생각이었다.

이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이우혁작가가 이 책을 쓰기 위해 참 많이 연구했고 고민했다는 생각이었다. 헤라클레스, 에이들, 뱀파이어와 하이드라 까지 얼킨 굉장히 복잡한 구조를 참 재밌게 잘 풀어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는 내내 앞을 예상하며 참 재미있었다.

그러나 아쉬운 점도 있다. 에이들과 가르시아와의 대화 ... 에이들과 헤라클레스의 대화 등의 이야기가 복잡하다보니 대화형식을 통해 풀어나가는데 너무도 길고 자세히 설명한다. 그러다보니 조금은 지루한 느낌도 가끔은 든다.

그리고 들어나는 헤라클레스의 진실.... 여기서 이우혁 작가는 인간의 악한 본성은 인간의 나약함에서 나옴을 보여주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반응형

'문화생활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임성순 장편 소설 - 컨설턴트  (1) 2010.12.29
빅픽처  (1) 2010.12.10
허수아비춤을 읽고  (2) 2010.11.29
바람의 화원  (0) 2010.11.25
용의자 X의 헌신  (0) 2010.11.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