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on FuelTV9 감상후기 1 - 페더급에 또하나의 강자 탄생! 본문

MMA/감상후기

UFC on FuelTV9 감상후기 1 - 페더급에 또하나의 강자 탄생!

평산아빠
반응형




파피 아베디 VS 베삼 요세프


약간 수준 이하의 경기를 본 느낌이었네요... 사우스포를 상대로한 요세프의 앞손 활용이 조금 눈에 띄었고..


그 이외에 클린치에서 죽어라 타이클린치 후 복부니킥만 넣는 아베디의 우직함도 눈에 띄었고 ...


개인적으로 요세프가 이겼다고 생각됐고 아베디는 100% 방출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베디가 이겨서 UFC 생활은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


마이클 카이퍼 VS 톰 라울러


레슬링 VS 유도의 테이크다운 시합에서 유도가 이긴 구도네요. 1라운드 내내 테이크다운을 시도한건 라울러인데 실제로 카이퍼가 모두 막아내고 3번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켰네요


하지만 이건 그래플링 매치가 아닌 MMA ... 너무 엉성하게 테이크다운 들어가다 라울러에게 길로틴 그립 내주더니 그대로 탭을 치네요 ....


1라운드 라울러가 하단태클하다가 무릎부상을 당한 것으로 보이는데 카이퍼는 좀 아쉽네요


마이클 카이퍼 타격 좋고 테이크다운 디펜스도 참 좋고 경기도 참 어그레시브하고 화끈해서 좋아하는데 서브미션 디펜스는 많이 노력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언 라플레어 VS 벤 알로웨이


가장 인상깊은 것은 라플레어의 탈모와 등드름...게다가 체력을 굉장히 많이 요하는 스타일까지 쪼금 의심은 가지만 뭐 이런걸로 의심하기 시작하면 끝이없겠죠...


알로웨이는 전혀 인상이 안남고 라플레어의 니킥의 활용과 테이크다운 능력 그리고 강한 파운딩과 상대를 질리게하는 스타일은 눈에 띄네요


마커스 브리매지 VS 코너 맥그레거


사실 이 경기를 보기위해 언더카드 경기를 잠도 안자고 봤네요.


막시모 블랑코, 지미 헤티스 등을 멈춘 마커스 브리매지와 12승 중 11승을 넉아웃으로 이긴 코너 맥그레거 ...


코너 맥그레거의 경기력도 기대가 되고 과연 브리매지가 맥그레거라는 또하나의 기대주에게 쓴맛을 맛보게 해줄지 매우 궁금한 경기였는데...


경기 내용은 완전 경악이네요 .... 물론 브리매지가 좀 들이댄 감도 있지만 맥그레거 사우스포에 정확히 꽂는 카운터 그리고 변칙적인 스타일과 다양한 펀치와 각을 만들어 치는 능력까지 정말 타격만 놓고 볼 때 최고 수준으로 보입니다.


다시봐도 맥그레거의 어퍼컷은 예술이네요....


타격으로 먹고사는 정찬성, 컵스완슨, 에릭 코크, 조제 알도 하고도 충분히 해볼 수 있지 않나 싶네요...


과연 이 선수의 레슬링과 주짓수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네요 ... 다음 경기는 레슬러타입의 선수와 했으면 좋겠네요



나머지 언더카드는 굳이 봐야할 이유를 찾지 못해서 ... 여기까지만 봤네요...




반응형

'MMA > 감상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FC on FOX7 감상후기 - 언더카드편  (6) 2013.04.21
UFC on FuelTV9 감상후기2 - 무기력했던 메인 이벤트  (0) 2013.04.07
UFC on FuelTV8 감상후기  (6) 2013.03.03
UFC 157 감상후기  (4) 2013.02.24
UFC156 감상후기  (18) 2013.02.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