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Fight Night26 : 쇼군 VS 소넨 배당율 분석 본문

MMA/MMA

UFC Fight Night26 : 쇼군 VS 소넨 배당율 분석

평산아빠
반응형





오프닝 배당율 현재 배당율
BestFightOdds.com BestFightOdds.com


쇼군(승률 : 44%) VS 차엘 소넨(승률 : 57%)


- 예상대로 쇼군이 언더독이네요 ... 상성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쇼군의 이번 배당은 적당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특이하게 오프닝보다 두선수 모두의 배당이 높아졌군요 ... 그만큼 승리를 예상하기 어렵다는 얘기로 보입니다.


배팅을 한다면 탑독에 배팅을 해도 꽤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Pick이라는 생각입니다.


알리스타 오브레임(승률 : 67%) VS 트래비스 브라운(승률 : 34%)


- 오브레임 역대 4번째로 낮은 탑독 배당이네요 ... 토드 듀피, 안토니오 실바, 파브리시오 베우둠


안토니오 실바 경기 전이라면 적어도 -400(1.25)은 나올 배당인데 오브레임의 포스가 많이 줄어들긴 했습니다.


오브레임 몸상태가 안실전 상태만 아니라면 브라운을 공략할 구석이 충분히 많아 보이기 때문에 오브레임 Pick도 꽤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유라이야 페이버(승률 : 72%) VS 유리 알칸타라(승률 : 29%)


- 페이버가 랭킹상 알칸타라와 매치업이 성사된게 신기할 정도로 레벨의 차이가 있지만 이정도 배당차이가 날 경기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알칸타라는 좋은 타격을 갖췄고 주짓수 블랙벨트로 페이버의 서브미션을 방어할 수 있는 능력도 있어 보이기 때문에 페이버의 탑독이 맞긴 하지만 배당차이는 더 좁혀져야 한다고 봅니다.


페이버 배팅은 다소 위험해 보이고 오히려 알칸타라가 더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냥 패스가 정답이겠죠.


코너 맥그레거(승률 : 71%) VS 맥스 할로웨이(승률 : 30%)


- 페이버 - 알칸타라와 거의 비슷한 배당을 받았네요. 최근 보여준 할로웨이의 경기력이 별로이기 때문에 맥그레거가 타격스타일인 만큼 할로웨이가 상대하긴 편하겠지만 그래도 적당한 배당으로 보입니다.


페이버 보다는 맥그레거 쪽이 더 좋은 배팅으로 생각됩니다.


유라이야 홀(승률 : 80%) VS 존 하워드(승률 : 22%)


- 직전 경기 패배에도 불구하고 이번 이벤트 최고의 탑독을 받은 유라이야 홀입니다. 그만큼 유라이야 홀의 타격은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존 하워드도 미들급으로 증량하고 타격 피니쉬율이 상당히 늘었지만 타격에선 홀이 한발 앞서는 그림이고 홀을 괴롭힐 플랜B가 하워드에겐 부족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홀의 탑독이 맞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배당차는 이보다는 조금은 더 좁혀져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7대3 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조 로존(승률 : 71%) VS 마이클 존슨(승률 : 31%)


- 서브미션 디펜스에 문제를 보이고 테이크다운 디펜스가 아주 뛰어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타격이 특A급이 아닌 G&P류의 레슬링베이스에게 강한 마이클 존슨을 상대로 조 로존은 상성상 꽤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에 적당한 배당이라는 생각입니다.


탑독 배팅을 좋아하는 분들은 페이버, 맥그레거보다는 조 로존을 추천해 주고 싶군요.


맷 브라운(승률 : 60%) VS 마이크 파일(승률 : 42%)


- 5연승과 4연승의 대결이군요. 마이크 파일이 서브미션 디펜스에 문제를 보이는 브라운을 공략할 구석은 있지만 그라운드로 끌고 가는 능력이 부족하고 파일의 주특기인 니킥은 브라운의 큰 키로 인해 위력이 반감될 것으로 보이고 브라운은 최근에 확실히 타격에 눈뜬 모습으로 브라운의 탑독은 확실하다는 생각입니다.


이 경기는 마이크 파일이 타격에서 회피력이 좋은 선수도 아니고 3라운드를 좀비처럼 끈덕지게 움직이는 장점이 있지만 이런 부분은 맷 브라운도 잘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히려 브라운쪽에 더 낮은 배당(1.5)을 줘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즉, 맷 브라운의 Pick도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브래드 피켓(승률 : 32%) VS 마이클 맥도날드(승률 : 70%)


- 브래드 피켓은 헤비급의 로이 넬슨같은 느낌으로 타이틀을 위한 좋은 기회가 올 때 마다 패배하며 어느 정도 한계가 정해졌다라는 느낌이 강한 파이터입니다. 즉, 확실히 컨텐더급의 실력은 있지만 챔피언이 되기엔 2% 부족한 선수라는 생각입니다.


와인랜드, 바라오, 저거슨을 돌파못한 피켓의 타격은 오히려 이들 보다 타격만 놓고 보면 더 위협적일수있는 상대 맥도날드에게 꽤 고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도날드의 탑독이 맞다고 생각되고 배당차이는 이보다는 약간은 줄어들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맷 브라운 - 마이크 파일 정도의 배당차가 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