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27 감상후기 ( 언더카드편) - 뭔가 2% 아쉽네.... 본문

MMA/감상후기

UFN27 감상후기 ( 언더카드편) - 뭔가 2% 아쉽네....

평산아빠
반응형





로저 보울링 - 아벨 트루힐로


오 마이갓! 굉장히 흥미진진한 오프닝이었는데 트루힐로의 비의도적인 반칙으로 노컨테스트로 끝나네요

뭐 제대로 니킥이 안면에 꽂혔고 후속펀치도 정확하게 꽂혔기에 경기를 재개하기는 불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트루힐로의 잽을 슬립하며 멋진 카운터로 포문을 연 보울링이 트루힐로의 단순한 타격 패턴에 맞서 상대의 타격각밖으로 빠지며 각을 만들면서 기술적으로 타격하며 타격에서 앞섰고 트루힐로가 들어오는 보울링에 앞손을 맞서며 서서히 패턴을파악하자 레벨체인지하며 테이크다운에 들어가고 괜찮은 서브미션시도도 몇 번 있었고 전반적으로 보울링이 앞선 게임이었네요


트루힐로는 오늘보니 타고난 재능에 많이 기대는 선수로 보입니다. 트루힐로의 탄력과 맷집 그리고 파워에 보울링이 고전했지만 보울링이 자신의 기술과 전략으로 잘 게임을 운영했네요


베니 알로웨이 Vs 잭 커밍스


이 두선수에게 눈에띄는게 계체때 엄청 홀쭉했는데 경기당일 엄청나게 리게이닝 되네요 ...

아무튼 두선수에게 특별한 것도 없고 그냥 UFC레벨은 아닌거 같다는 생각을 하는 순간 멋진 다스쵸크로 커밍스가 마무리하네요 ...


커밍스의 멋진 다스쵸크는 인상적이었지만 그 전까지의 움직임은 두선수 모두 UFC레벨은 아니라는 생각이고 속단이긴 하지만 이 경기만 놓고 보면 결코 탑15안에 들지 못할 선수들로 보이네요.


제임스 헤드 VS 제이슨 하이


굉장히 좋은 레벨체인지에 이은 테이크다운과 엄청나게 빠르게 들어간 서브미션가지.. 이 경기를 보면서 이런 선수를 쉽게 서브미션시킨 에릭 실바가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과연 김동현은 이런 에릭 실바와 어떻게 싸울지 심히 걱정되네요




히오키 하츠 VS 대런 엘킨스


하츠는 1라운드 탑레벨 2라운드 미들커터 레벨 3라운드 방출리스트 레벨의 경기력으로 라운드가 거듭될 수록 경기력이 뚝뚝 떨어지네요

2라운드 느려지면서 엘킨스에게 타격에서 거리가 잡히더니 3라운드 스텝이 죽으며 엘킨스의 태클에 무방비상태가 되어버리네요...


엘킨스는 1라운드 탑레벨급의 하츠를 맞아 하츠의 스탠스 스위칭에 이은 바다킥 전략에 당하며 바디에 상당한 데미지를 입었는데 2라운드 하츠가 스위칭할 때 마다 먼저 러쉬해 들어가거나 하츠의 킥을 캐칭하면서 1라운드의 약점을 완전히 커버해버린게 승리의 원동력이네요 ...


히오키 하츠 1라운드만 놓고 보면 탑레벨인데 ... 체력적인 부분이 너무도 아쉽군요 ...

그래도 오늘 하츠가 보여준 그래플링은 정말 멋졌네요... 완벽하게 테이크다운을 내줬는데 풀가드나 기무라를 잡는게 아니라 엘킨스의 오른쪽 몸통을 감으며 상체를 세운다던지 기무라 트랜지션이라든지 ...


브랜든 텟치 VS 이브스 에드워즈


전적에 니킥 승리가 많은 텟치여서 에드워즈가 신장차이가 꽤 나서 니킥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거라고도 봤는데 역시나 니킥에 당했네요 ...


텟치 이번 경기 가장 눈여겨 본 신인인데 ... 기대이상이네요 ... 단순히 신장을 이용한 타격만 잘하는 선수가 아니라 왠지 오브레임과 초기 존 조스를 섞어놓은 듯한 ...


아무튼 에드워즈로 텟치를 검증하기는 힘들었고 탑20위권 안의 레슬링 베이스 선수와의 경기를 보고 싶네요...

웰터급에 왠지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한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딜란 앤드류스 VS 파페 아비디


이건 도대체 무슨 게임인가요 ... 서로 테이크다운 성공하고 이스케이프를 반복하고 확실히 타격에선 앤드류스가 한수 위로 보이는데 실제 먼저 큰 펀치를 먹은건 앤드류스고 아베디는 찬스를 피니쉬로 연결 못시키고 죽어라 길로틴그립만 잡고 있고 ...


결국 허브딘의 아쉬운 경기진행으로 아베디가 싱글렉을 시도하는 순간 브레이크 선언이 되면서 체력이 떨어진 아베디가 스텝이 죽으며 결국 앞발을 앤드류스에게 먹히면서 펀치를 허용하고 역전패를 당했네요...


딜란 앤드류스 ... 자신만의 특이한 느릿느릿한 리듬이 있어 보이고 여기에 엮이면 상대가 경기가 꼬일 수도 있다고 보이는데 ... 좋은 타격 기술은 있어보이지만 성공가능성은 별로 안보이고

아베디도 티아고 알베스와 데뷔전을 치룰만큼 UFC에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 자신의 유도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밸런스와 엄청난 근육은 어디다 써먹는건지 ...

두선수 모두 아쉽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