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 UFC Top10 밖의 메타 랭킹(2013년10월) - 업데이트 : UFN30 본문

MMA/MMA

[평산아빠 랭킹] UFC Top10 밖의 메타 랭킹(2013년10월) - 업데이트 : UFN30

평산아빠
반응형


이번 달 가브리엘 곤자가, 지미 마누와, 김동현, 윌슨 레이스 등의 랭킹이 많이 상승했네요...


특히 김동현은 웰터급 11위로 탑텐 진입이 초읽기에 진입했네요 ... 하지만 강력한 경쟁자 헥터 롬바드가 바로 밑 12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 곤자가가 션 조단을 이기며 선수생활이 불투명한 스테판 스투르부를 제치고 13위를 차지했네요



- 지미 마누와는 라이언 짐모를 이기며 제임스 테 후나를 제치고 13위에 올라섰습니다.



- 팀 보에치가 탑텐에서 떨어지며 12위에 랭크되었고 팔라레스, 롬바드 등의 이탈로 밑에 선수들의 랭킹이 조금씩 올랐네요



- 김동현이 드디어 1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그 밑으로 롬바드, 사피딘, 코스첵, 우들리 이렇게 4명이 김동현의 잠재적 경쟁자로 생각되어집니다.



- 라이트급에는 특별히 눈에 띄는 랭킹 변화가 없네요



- 타츠야 카와지리가 UFC에 입성하며 단숨에 14위에 올라섰습니다. 그만큼 카와지리가 거물이라는 얘기겠죠. 과연 카와지리는 21위의 하크란 디아즈를 무난히 잡으며 페더급의 진형을 흔들어 놓을지 아니면 히오키 하츠처럼 이 랭킹이 거품일지 궁금하네요



- 윌슨 레이스라는 신예의 대약진이 눈에 띕니다. 이 선수는 UFC 데뷔전에 이반 멘지바를 잡았죠. 또한 쿄지 호리구치 역시 UFC 데뷔전 승리하며 18위에 랭크되었네요 



- UFC 플라이급의 로스터도 점점 채워지고 있네요. 하지만 대럴 몽테그도 넉아웃당하고 필 해리스 역시 넉아웃당하고 하위 랭커에는 알리 바가티노프 외에 그다지 눈에 띄는 선수가 없군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