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67- 조르주 생 피에르 VS 조니 핸드릭스 PSMAT 분석결과 본문

MMA/MMA

UFC167- 조르주 생 피에르 VS 조니 핸드릭스 PSMAT 분석결과

평산아빠
반응형

UFC Top10(헤비~페더) 전체 스탯 그래프



- 두선수 모두 Top10 평균을 넘어서는 좋은 스탯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UFC Top10(헤비~페더)  백분율 스탯 그래프


- 백분율 스탯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이네요 ... 핸드릭스는 Top10 평균정도의 스탯을 보유한 반면 GSP는 엄청나게 높은 스탯을 보여주고 있네요.


UFC Top10(헤비~페더)  Decimal 스탯 그래프



- GSP는 이상적인 삼각형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핸드릭스는 공격적인 스탯에 치중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파이트 매쓰 - 타격




파이트 매쓰 - 테이크다운



파이트 매쓰 - 그라운드



- 타격, 테이크다운, 그라운드 모든 분야의 파이트 매쓰 분석에서는 조르주 생 피에르가 앞선다는 분석입니다. 피치를 12초만에 넉아웃시킨 핸드릭스지만 GSP 역시 이 경기에서 피치를 3번이나 넉다운 시켰습니다.


특히 , 코스첵, 콘딧 전은 상당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이트매쓰 분석은 양 선수가 꽤 차이나는 경기력을 가졌다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PSMAT(평산아빠 MMA Analysys Tool) 데이터



분석결과


- 5점 만점에 4.61이라는 엄청난 스코어를 기록하며 GSP의 우세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도전자 핸드릭스 역시 4점을 넘어서고 있는 강력한 도전자입니다.


핸드릭스가 상성과 상승세, 동기부여 측면에서 앞서지만 5라운드 경험과 웰라운드 그리고 파이트 매쓰 등에서 차이를 보이며 챔피언의 우세로 분석되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