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분야 (2014년 1월 : UFN34 기준) 본문

MMA/MMA뉴스

[평산아빠 랭킹]웰라운드, 테이크다운, 타격 분야 (2014년 1월 : UFN34 기준)

평산아빠
반응형


※ 도미닉 크루즈가 사타구니 부상으로 타이틀을 반납하여 랭킹에서 제외되면서 전체적으로 랭킹에 변화가 생겼네요.


- 도미닉 크루즈가 랭킹에서 제외되며 트래비스 브라운이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이제 막 그의 테이크다운 디펜스 능력을 인정한 참인데 10위로 올라섰네요. 



- 앤더슨 실바가 와이드먼을 공략하지 못하며 분당타격적중수에서 컷오프되며 1위의 자리를 내려오게됨과 동시에 랭킹에서 아웃되었고 조제 알도가 새롭게 진입했네요



- 도미닉 크루즈가 랭킹에서 제외되면서 테이크다운방어율에서 10위에 오브레임이 오르며 웰라운드 랭킹 3위를 기록했네요...



3영역에 모두 랭크된 파이터는 T.J딜라쇼, 로리 맥도날드, 존 존스, 글로버 테세이라네요



웰라운드 랭킹 선정 기준

 

1. UFC 공식 랭킹 Top10만을 가지고 선정

- 아무리 웰라운드해도 경기력 자체가 안좋다면 별 의미가 없죠


2. 밴텀급, 플라이급 포함

- 경량급으로 갈수록 웰라운드해야한다는 저의 이론이 실제로 모두 포함시켰을 때 그리 큰 경향성을 띄지 않기에 모두 포함시켰습니다.

 

3. 타격분야 : Differential(타격의 적중과 허용의 차이), 테이크다운분야(테이크다운성공율, 방어율), 서브미션분야(평균서브미션시도수)를 기준으로 컷오프해 가는 방식으로 랭킹을 선정

- 컷오프 순서 : Differential → 테이크다운성공율 → 테이크다운 방어율 → 서브미션시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