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94 프릴림카드 감상후기 - 인사이드 레그킥의 위력 본문

MMA/MMA

UFN94 프릴림카드 감상후기 - 인사이드 레그킥의 위력

평산아빠
반응형


알레한드로 페레즈 VS 알버트 모랄레스


- 레프리의 이상한 타이밍의 1점감점으로 마지막 라운드 화끈해졌네요.


뭐 페레즈 라운드 끝날때마다 벨이 울리고 고의적으로 공격했으니 감점은 받을만 하다고 보입니다.


경기는 꽤나 테크니컬했는데요. 페레즈 선수 굉장한 테크니션이네요. 리치가 긴 모랄레스를 상대로 스텝에서 앞서가며 모랄레스를 따라오게 만들고 타이밍을 만들어 카운터치는 플레이가 굉장히 테크니컬 했네요.


하지만 3라운드 들어서기 전 1점감점을 주는 이상한 레프리의 타이밍에 페레즈가 당황했는지 갑자기 인파이팅으로 돌입하며 자신 본연의 테이크다운플레이를 섞어주며 모랄레스를 압도했고 결국 모랄레스를 그로기까지 몰아가면서 3라운드를 따냈네요.


1라운드는 모랄레스 2,3라운드는 페레즈 그리고 1점 감점 이렇게 무승부가 맞다고 보이네요.


랜디 브라운 VS 에릭 몬타뇨


- 브라운 멋진 길로틴 쵸크(?)네요.  다스쵸크 아닌가요? 아무튼 공식기록은 길로틴쵸크네요.


브라운이 그래플링에 장점이 있는 몬타뇨를 상대로 계속 레슬링을 써줘서 이상했고 거리도 이상하게 살짝 가까우면서 타격도 엉키고 몬타뇨를 테이크다운 시켰을 때 몬타뇨가 걸어놓은 훅도 안풀고 파운딩치길래 이거 스윕당하겠다 싶었는데 바로 스윕당하고 이후 깔려서 라운드 내내 얻어 맞고 브라운 이대로 끝나나 보다했는데...


3라운드 에릭 몬타뇨가 좀 성급했네요. 2라운드 확실히 그라운드에서 재미를 보다 보니 자신이 테이크다운만 시키면 이긴다고 생각하고 머릿속에 테이크다운만 있었던 느낌이네요.


그걸 리치가 긴 브라운이 잘 노렸구요.


랜디 브라운 레슬링이나 주짓수에 대한 이해도가 없는 것도 아니고 테이크다운도 잘 방어하기도 하는데 뭔가 기대를 하기에 어설픈 부분이 많다고 느껴지네요. 


왠지 양민학살형 선수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네요.



호세 퀴노네즈 VS 조이 고메즈


- 일단 조이 고메즈의 멋진 이스케이프 기술들 때문에 보는 맛이 났네요. 퀴노네즈는 카디오도 좋고 맷집도 좋고 타격,레슬링,그라운드까지 굉장히 단단한 느낌이네요. 하지만 다 하향평준화된 웰라운더의 느낌으로 좀 더 개선되어야 할 것들이 많아 보입니다.


고메즈의 경우 밴텀급임에도 73인치라는 좋은 리치와 상대의 타격을 정타로 맞아도 버티고 강한 카운터를 낼 수 있는 좋은 맷집과 투지 그리고 테이크다운 당해도 이스케이프할 수 있는 능력까지 굉장히 익사이팅한 파이터인데 카디오와 테이크다운 디펜스가 너무 아쉽네요.



안토니오 카를로스 주니어 VS 레오나르도 레레코


- 레레코 선수는 체급 전체를 씹어먹을거 같이 생겨서 정말 무력하네요. 저번에도 그렇고 이 선수는 UFC레벨은 아닌듯 합니다.


뭐 카를로스 주니어의 BJJ 월드챔피언의 위용을 보여준 멋진 시합이었네요. 특히 2라운드 백컨트롤은 예술이었네요. 계속 방향을 바꾸며 상대가 잡지 못하게 하고 컨트롤하며 수많은 파운딩을 먹이는 모습은 너무 인상적이네요.



베랄 무하마드 VS 아우구스토 몬타뇨


- 무하마드 강하네요. 몬타뇨가 무하마드를 상대로 할 수 있는게 나와있는 앞발에 차는 인사이드 레그킥 밖에 없었네요.


리치가 더 길지만 타격 교환에서 무하마드가 월등히 앞서고 스텝싸움에서도 월등히 앞서고 몬타뇨가 강하게 밀고 들어오면 테이크다운 시키고 몬타뇨 입장에서 할게 거의 없었네요.


그래도 인사이드 레그킥으로 공격을 끝내는 플레이를 잘 준비해왔고 분명 인사이드레그킥이 데미지를 준 것으로 보이는데 무하마드가 테이크다운을 통해 레그킥 타이밍을 없애고 이후에는 스탠스 전환을 통해 인사이드레그킥을 막는 멋진 게임운용을 보여주네요.


베랄 무하마드의 컷오프 스위칭 킥, 순간적인 스탠스 스위칭 카운터, 타이밍 태클, 멋진 타격 컴비네이션까지 매우 좋은 경기를 보여줬네요.



가브리엘 베니테즈 VS 샘 시실리아


- 시실리아의 단순한 플레이에 맞서 베니테즈가 킥거리를 유지하며 강한 인사이드 레그킥을 계속 넣어주면서 시실리아를 힘들게 했고 이어 바디킥과 넉다운펀치까지 터지며 시실리아가 사면초가에 몰렸고 시실리아 특유의 머리박고 타격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결국 테이크다운 전략으로 위기를 돌파하려고 했는데 목이 잡혀 버리며 서브미션패를 하네요.


가브리엘 베니테즈 몰랐던 선수인데 킥이 엄청강하네요. 이 선수도 주목해볼 선수로 보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