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조제 알도의 성공적인 밴텀급 데뷔를 가능케한 감량법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조제 알도의 성공적인 밴텀급 데뷔를 가능케한 감량법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평산아빠
반응형

조제 알도의 성공적인 밴텀급 데뷔를 가능케한 감량법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조제 알도의 이번 감량을 지도한 영양사에 의하면 처음에 아이스크림과 캔디는 절대 먹지말것을 지시했고, 저녁에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아침에 강도가 낮은 훈련을 하는 카브 다이어트를 택했다고 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체내 지방이 잘 산화될 수 있게하는 몸상태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147파운드 지점에서 체중이 내려가질 않았고 결국 경기 일주일전 키토제닉 다이어트(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로 바꿨다고 합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20g 이하로 제한하고 올바른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해 몸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상태를 장기적으로 유지시켜 체지방을 빠르게 감소시키게 만드는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다이어트가 알도가 기존의 시합보다 훨씬 좋은 카디오를 가질 수 있게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많은 선수들이 계체 전 프로틴 다이어트(단백질 섭취를 제한하는 식이요법)를 하는데 이 다이어트를 하다가 망가진 선수를 많이 봤다고 하네요.

알도는 경기 당일 155.5파운드로 리게이닝 되었다고 합니다.

알렉산더 라키치 패배 후 성명서

- 볼칸은 서류상으로 승리했지만 진짜 승자가 누군지는 모두가 안다. 변명은 없다. 팬들에게 내가 경쟁력이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훈련할 것이다.

요안나 옌드레이칙 : 난 분명히 플라이급으로 간다.

- 한체급 윗 체급의 가장 위대한 선수인 발렌티나 쉐브첸코와의 시합에 6주 밖에 준비할 시간이 없었다며 분명히 플라이급으로 갈거라고 하네요.

칼리드 타하 이뇨제 성분 검출로 1년 출장정지

- 브루노 실바와의 시합 후 채취한 샘플에서 이뇨제 성분이 검출되었네요. 브루노 실바전 3라운드 암트라이앵글로 승리를 거뒀고 이 경기에서 1파운드 계체 오버되었었군요.

뭐 정황상(경기 후 샘플에서 적발, 감량에 어려움을 겪음) 이건 의도적인 이뇨제 사용으로 보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