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곤경에 처한 댄 후커 / 카를로스 콘딧 은퇴 / UFC베가스37 메인,코메인 페이스오프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곤경에 처한 댄 후커 / 카를로스 콘딧 은퇴 / UFC베가스37 메인,코메인 페이스오프

평산아빠
반응형

 

 

앤소니 스미스 VS 라이언 스팬 페이스 오프 

- 라이언 스팬이 첫 메인이벤트라 긴장해서 눈을 쳐다보지 않나 싶었더니 존 존스나 조제 알도처럼 원래 페이스 오프때 눈을 쳐다 보지 않는 선수군요.

728x90

 

이온 쿠텔라바 VS 데빈 클락

- ㅋㅋㅋ 데빈 클락이 '쿠텔라바가 신경전을 안걸면 난 놀랄 것이다'라고 하더니 제대로 준비하고 나왔네요.

아무리 쿠텔라바가 도발해도 그럴줄 알았다는 듯이 대수롭지 않게 대응하는게 일단 멘탈 관리는 잘 했네요.

 

롱 주 계체 실패

- 이번 UFC 베가스 37에서는 롱 주 한 선수만 계체에 실패했네요.

롱 주는 158파운드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파이트 위크 급오퍼로 들어온 브랜든 젠킨스는 155.5로 통과했네요.

롱 주 기대가 컸는데 데뷔전 만장일치 패배에 이어 두번째 경기 계체 실패 ...

뭔가 퇴출의 기운이 스물스물 올라오는데 급오퍼로 들어온 선수에게도 지면 정말 입지가 나빠질거 같네요.

반응형

곤경에 처한 댄 후커

-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댄 후커가 비자 발급에 문제가 있어 여권을 다음주에나 돌려 받을 수 있어 금요일에나 뉴질랜드에서 비행기를 타 당일 라스베가스에 도착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계체를 하게 되죠. 

시차와 감량 시간 부족 등 정말 많은 문제와 싸워야 하는 후커네요.

팬들은 싱가폴을 경유하는 루트를 제안하며 그러면 베가스에 목요일에 도착할 수 있다는 의견도 내고,

이 시합을 연기하라고도 하고 댄 후커가 계체 실패하고 시합이 캔슬되도 이건 UFC에서 돈을 줘야한다고도 하고 아무튼많이 이슈가 되고 있네요.

댄 후커는 컨디션 유지에 매우 많은 문제가 있는 육체적 문제를 안고 싸울 것으로 보이고 상대 나스랏 학파라스트는 모친상 때문에 정신적 문제를 안고 싸울 것으로 보이는 두선수 모두 100%일 수 없는 상태에서 싸우게 되겠네요. 

 

루즈벨트 로버츠 등 4명의 파이터 UFC 방출

- 루즈벨트 로버츠, 앤더슨 도스 산토스, 드라코 로드리게즈, 제이미 시몬스 이렇게 4명의 파이터가 방출되었습니다.

루즈벨트 로버츠 데뷔할 때 정말 기대가 컸던 선수인데 3연패를 당하더니 결국 이렇게 되었군요.

 

카를로스 콘딧 은퇴 

- 이게 어제 보도가 나왔지만 매니저가 아리까리하게 얘기했는데 은퇴가 확실한거 같습니다.

저의 최애 선수 중 하나인데 아쉽기도 하고 건강을 생각하면 당연한 결정이라는 생각도 들고 그러네요.

카를로스 콘딧의 로리 맥도날드전 보여준 엄청난 역전승이나 MMA 역사상 최고의 명승부 중 하나라고 일컬어지는 로비 라울러와의 시합, GSP를 다운시킨 헤드킥, 김동현 선수와의 시합 플라잉 니킥 등이 막 떠오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