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91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본문

MMA/MMA

UFC191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평산아빠
반응형






- 미어의 TD성공율 2위 VS 알롭스키 TD디펜스 1위의 대결 구도네요. 마찬가지로 존슨과 도슨도 비슷한 구도네요.

- 워낙 슬러거들이 많이 출전하다보니 그래플링 쪽으로는 언급할 스탯이 별로 눈에 안띄네요.






- 스탯만으론 론다 로우지도 넘어서는 드미트리우스 존슨의 완벽한(?) 스탯 ... 정말 경이롭습니다. 그에 반해 랭킹 1위인 도슨도 일단 타격스탯은 모두 탑텐안에 있지만 전반적으로 스탯차이가 좀 나네요.


- 도슨이 챔피언보다 좋은 스탯은 넉다운타격적중수와 TDD로 얼마나 잘 막고 한방 제대로 꽂아넣느냐의 게임이네요.


- 알롭스키는 TDD도 1위인데 타격쪽 방어능력도 너무 좋네요. 프랭크 미어의 넉다운타격 적중수 4위도 꽤나 인상적이네요. 이제 정말 미어를 슬러거라고 불러도 손색없는 스탯이네요.^^


- 리베라 VS 리네커의 대결이 흥미롭습니다. 밴텀, 플라이급의 최고 돌주먹들의 격돌로 나머지 스탯은 대부분 리네커가 좋은데 리베라의 회피율이 굉장히 좋네요. 리베라는 빠른 리네커를 상대로 기존의 회피율을 유지할 수 있을지 회피율이 부족한 리네커는 한체급 무겁고 그 체급에서 가장 빠다가 좋은 리베라를 상대로 플라이급에서 처럼 상대의 펀치를 견딜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특히나 두선수 모두 페이스가 빠르고 상대에게 타격을 꽤나 허용하는 스타일이나 굉장히 재밌는 경기가 예상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