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IPL맥주] 베이스캠프 인 텐스 아이피엘 시음 후기 본문

와인/맥주

[IPL맥주] 베이스캠프 인 텐스 아이피엘 시음 후기

평산아빠
반응형







풍부한 시트러스향의 아로마가 좋았습니다.


하지만 풍부한 아로마에 비해 피니쉬가 상당히 약하네요.


특별한 바디감도 느끼기 어려웠네요.


페일 에일 특유의 호피함은 있지만 그 이상의 개성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느낌이 들면서 깨달은 한가지 ... 아 이거 라거맥주지 ...


멋진 병 디자인과 특이한 재질의 병 그리고 풍부한 아로마와 긴 거품의 지속력, 좋은 빛깔 페일 에일 특유의 호피함까지 갖춰 기대가 컸지만 막상 맛은 기대에 못미쳤네요.


데뷔 때 이 녀석은 챔피언감이다라고 까지 기대했는데 초라한 경기력으로 퇴출된 프란시스 카몽이 생각나는 맥주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약간 흐른 후 맥주의 온도가 상승한 다음 밸런스가 잡히면서 꽤나 매끈한 풍미가 느껴지고 피니쉬도 살아났습니다.


라거의 청량감과 IPA의 느낌을 결합하려고 노력했기에 여름에 마시면 그 매력이 더 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