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243 휘태커 VS 아데산야 대진표 - 호주-뉴질랜드 연합 VS 세계 연합 본문

MMA/MMA

UFC243 휘태커 VS 아데산야 대진표 - 호주-뉴질랜드 연합 VS 세계 연합

평산아빠
반응형

 

가장 기대가 되는 매치

- 로버트 휘태커 VS 이스라엘 아데산야의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우선 로버트 휘태커가 과연 요엘 로메로와의 2번의 치열한 전투로 인해 깍인 맷집과 그간의 부상으로 전성기 폼의 얼마 정도나 끌어낼 수가 있을지 궁금하고,

만약 90% 이상 끌어낸다면 이스라엘 아데산야는 상성상 로버트 휘태커에게 고전할거라 생각됩니다

로버트 휘태커를 괴롭힐 선수는 요엘 로메로, 켈빈 가스텔럼, 파울로 코스타처럼 넉아웃 파워와 맷집을 가지고 전진하는 스타일이라고 생각되며 앤더슨 실바, 이스라엘 아데산야처럼 신장과 리치를 활용해 상대를 끌어들여 카운터를 치는 유형은 휘태커의 종잡을 수 없는 타이밍과 변칙적인 움직임, 상대 포켓안에서 바로 연타를 이어가는 것이 아닌 한번 머리를 움직이며 후속타를 연결하며 상대 카운터 타이밍을 뺏는 움직임 그리고  거리를 한번에 좁히는 좋은 러쉬 능력과 이어진 사각에서 나오는 킥 능력으로 인해 고전한다고 봅니다.

또한 요엘 로메로전에서 보듯 휘태커의 레슬링은 상당하죠. 물론 이스라엘 아데산야의 그라운드 방어 능력도 탑레벨임을 가스텔럼전을 통해 증명했지만 로버트 휘태커의 타격능력에 가려진 레슬링과 그래플링은 분명 이 시합의 X-FACTOR입니다.

휘태커의 몸상태 그리고 이스라엘 아데산야의 지금껏 보여준 예술에 가까운 파이트톨 전략을 위시한 카운터 전략이 막힐 때 다른 타격 전략이 있을지 그리고 휘태커가 GSP같은 타격과 그래플링을 섞는 또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이 매우 많은 시합입니다.  

휘태커는 자신은 가스텔럼보다 더빠르고 길고 키가 커서 아데산야의 거리를 더 잘 깰 수 있기에 피니쉬가 보인다는 입장이고 아데산야는 가스텔럼전의 실수는 다 메웠고 늘 하던대로 자신의 키와 리치를 잘 활용해 휘태커를 쉽게 이길거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코메인 이벤트

- 알 아이아퀸타 - 댄 후커가 코메인을 장식합니다.

알 아이아퀸타는 댄 후커는 랭킹보다 훨씬 실력이 좋은 선수라 자신이 싸울 가치가 있는 선수이며 자신이 오히려 호주쪽에서 더 인지도가 높고 호주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를 사랑하며 그들의 열심히 일하고 또 열심히 노는 문화가 너무 좋고 자신이 추구하는 바라고 말하며 호주에 오고 싶었던게 이번 시합을 수락한 이유라고 했죠.

둘 다 빠꾸없이 묵직한 타격들을 구사하고 터프하며 맷집 좋은 스타일이라 경기는 매우 치열하고 익사이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라운드 피니셔간의 대결

- 타이 투이바사는 8승 중 7승이 1라운드 승이며 상대 세르게이 스피바크은 9승 중 8승이 1라운드승입니다.

실력은 둘째치고 일단 화끈한 선수들이죠. 메인과 코메인의 분위기를 띄워줄 좋은 시합이라고 생각됩니다.

세르게이 파블로비치도 기대와 달리 ufc 데뷔전 아무것도 못하고 패했지만 두번째 출전에 좋은 모습을 보였듯 데뷔전 아무것도 못하고 커버링만 하다 넉아웃된 스피바크 선수가 이번에 제 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좋은 상성의 상대를 만난 김지연

- 김지연 선수의 상대는 몬타나 데 라 로사에게 서브미션패를 한 나디아 카셈입니다. 자신의 긴 리치를 잘 사용하면서 그라운드가 좋은 선수인데 완력이 부족하고 테이크다운 디펜스가 안되며 비슷한 신체조건을 가진 선수와의 타격전에 애를 먹는 스타일이죠.

사이즈면에서 충분히 김지연 선수가 크고 타격에서도 앞서고 김지연 선수가 ufc에 와서 고전한 클린치 부분을 파고들 선수도 아니죠.

그라운드로 가는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김지연 선수가 수월하게 이길 수 있는 선수가 아닌가 합니다. 

기타 

 - 그외에 훈련할 때 하던걸 시합에서 100% 할 수 있게 됐다는 뭔가 각성한 느낌의 디에고 리마가 또한번 좋은 경기력으로 매치메이커의 눈에 들며 본격적인 미들커터 상위층 경쟁을 시작할 수 있을지 궁금하고 거품이 완전히 꺼진 메간 앤더슨과 호주대회 터줏대감 제이크 매튜스가 압박 능력이 좋고 맷집 좋은 로스템 아크만을 상대합니다.

로스템 아크만 선수는 UFC 2번의 시합 모두 프릴림 메인이벤트에 출전하네요.  

경기 일시 : 2019년 10월 6일 일요일

 - 메인 카드 : 11:00

 - 프릴림 카드 : 09:00

 - 얼리 프릴림 카드 : 07:5

경기 장소 : 호주 멜버른

메인이벤트 : 로버트 휘태커 VS 이스라엘 아데산야

프릴림카드 메인이벤트 : 제이크 매튜스 VS 로스템 아크만

메인카드

프릴림카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