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on Fox2 라샤드 에반스 VS 필 데이비스 예상 분석 본문

MMA/MMA

UFC on Fox2 라샤드 에반스 VS 필 데이비스 예상 분석

평산아빠
반응형




이 경기는 라샤드가 부상없이 이긴다면 존존스에게 타이틀도전권이 부여되는 경기입니다.


반면 필데이비스가 이기면 데이비스에게 타이틀도전권이 가는게 아니라 아마도 댄핸더슨에게 도전권이 갈 경기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그 상황에 대해 필 데이비스가 쿨하게 괜찮다고 했죠

UFC의 인내의 아이콘 라샤드 에반스는 필 데이비스를 꺽고 과연 그렇게 염원하던 존 존스와의 시합을 가질 수 있을까요?

 관련포스팅 : 인내의 아이콘 라샤드 에반스



자, 양 선수의 프로필 & 전적을 살펴보면

라샤드 에반스 프로필 & 전적

전적 : 16승1무1패
신장 : 181cm
리치 : 75인치
나이 : 32세
주요승리선수 : 척리델, 티토오티즈, 포레스트 그리핀, 티아고 실바, 퀸튼 잭슨

자세한 전적 아래 링크 참조 
http://www.sherdog.com/fighter/Rashad-Evans-10200

필 데이비스 프로필 & 전적

전적 : 9승 무패
신장 : 188cm
리치 : 79인치
나이 : 27세
주요승리선수 : 호제리오 노게이라, 알렉산더 구스타프손

자세한 전적 아래 링크 참조 
http://www.sherdog.com/fighter/Phil-Davis-27802

전적을 살펴보면 라샤드 에반스의 전적은 매우 화려합니다.
료토 마치다, 존존스, 쇼군을 빼고 라이트 헤비급의 탑급은 거의 다 잡았으니까요

그에 반해 필 데이비스는 절정기에서 내려오고 있는 노게이라 정도가 그의 커리어에 있군요

두선수의 신체조건은 너무도 크게 차이가 납니다.

원래 라샤드가 이 체급에서 거의 젤 작은 편이라 누구와 비교해도 항시 신체의 불리함을 가지고 싸우죠...


자 그럼 양선수에 대해 얘기해보면


라샤드 에반스는 복슬러라고 불릴 정도로  레슬링을 주 무기로 하면서도 타격적인 측면도 꽤 좋습니다.

특히 닉네임이 슈가일 정도로 스텝이 빠르고 좋고 핸드스피드도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스텐스를 스위치하는 능력도 좋고 위기관리 능력이 뛰어납니다. 잭슨, 티아고실바 등에게 정타를 허용하고도 결국 위기를 벗어나 이겼죠...

또한 밸런스도 좋고 탄력이 좋아 밑에 깔려도 상당히 잘 일어납니다.

분명 라샤드 에반스는 레슬러이고 좋은 레슬링실력을 가졌지만 잭슨, 티실 등 한 타격하는 타격가와도 별로 쫄지 않고 그들의 안쪽으로 들어가 타격을 날릴정도로 용맹함도 있습니다. 

그리고 라샤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전략수행능력이 매우 좋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제 그렉잭슨과 결별하여 UFC 최고의 전략가 그렉 잭슨의 전략을 받을 수는 없지만 말이죠 ...

라샤드의 단점이라면 신체적인 조건에서 오는 한계입니다. 클린치시 상대를 압도하진 못하고 체력적으로도 완벽한 모습은 아닙니다.



필 데이비스는 탁월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파워와 테크닉을 모두 겸비한 탑급 레슬러입니다.

상대를 밑으로 끌고만 간다면 파운딩도 위력적이지만 포지셔닝이나 주짓수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그라운드의 움직임은 가히 존존스와 맞먹을 수 있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 선수 타격은 거세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너무 타격이 느리고 엉성합니다.

타격을 친다는 느낌보다는 넣는다는 느낌입니다. 이 선수의 타격은 단지 테이크다운을 위한 페이크 작업일 뿐입니다.

이 두선수의 대결은 파워 VS 스피드의 대결입니다.

라샤드 에반스가 스텝을 살려 스피디하게 움직이며 태클 타이밍을 아예 안주거나 필 데이비스의 클린치와 태클을 방어해 낸다면 타격이 너무 느리고 안좋은 데이비스를 상대로 타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반면에 필 데이비스의 힘에 밀려 체력이 소진되고 방어를 해 내지 못한다면 데이비스에게 압살 당할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경기를 예상해보면

필 데이비스가 에반스를 이기는 길은 역시나 테이크다운입니다.

하지만 에반스를 테이크다운 하기에는 에반스가 너무 빠르게 움직이고 역시나 최상위 레벨의 레슬링 실력을 갖춘 에반스의 테이크다운 디펜스 역시 엄청나게 강합니다.


또한 티토전에서도 보이듯 마치 케인을 연상케하듯 테이크다운을 허용해도 상대가 포지션을 잡기 전에 빨리 일어납니다.

라샤드 에반스의 경우 필 데이비스를 테이크다운 시킬 시도는 할 수 있고 그럴 능력이 있지만 굳이 파워와 체력에서 밀리는데 그런 전략을 가지고 나올 거 같지는 않습니다.

필데이비스를 상대하는 다른 선수들은 그의 무시무시한 테이크다운 능력에 태클을 신경써야하기에 제대로 펀치를 못냈지만 에반스는 테이크다운 디펜스에  자신있기에 이번에 자신의 타격 능력을 한껏 선보일 것을 예상됩니다.

또한 필 데이비스의 태클을 봉쇄하기 위해 굳이 맞서서 상대를 압박하며 펀치를 내지 않고 빠른 스텝으로 인 앤 아웃 전법으로 자신이 확실히 펀치를 넣을 때만 들어가고 상대가 공격하는 상황에서는 확실히 뒤로 빠지며 데이비스의 태클 타이밍 자체를 안주려 할 것입니다.

에반스에게는 타격전에서 리치의 불리한 점을 빼면  카운터 상황에서의 핸드스피드,  자신의 타격거리를 확보하는 오소독스와 사우스포로의 스위칭 그리고 빠르고 현란한 스텝 거기에 기본적인 타격 테크닉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데이비스보다 좋다는 판단입니다.

결국 이 경기의 키포인트는 양선수의 스텝이 될 것 같습니다.

라샤드 "슈가" 에반스의 스텝을 필 "Mr. 원더풀" 데이비스가 원더풀하게 따라 잡아 그를 테이크다운 시킨다면 데이비스가 승리하겠지만 스텝을 전혀 못잡는다면 비제이펜 VS 프랭키에드가와 같은 양상을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 그럼 경기 결과를 예상해본다면 라샤드 에반스의 65% 승을 예상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