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30 감상후기(메인카드) - 불완전 연소 본문

MMA/감상후기

UFN30 감상후기(메인카드) - 불완전 연소

평산아빠
반응형

짐모의 부상, 길라드의 반칙 니킥, 아무것도 못해본 무뇨즈 ... 뭔가 이번 메인카드는 불완전연소한 느낌입니다.



존 리네커 VS 필 해리스


- 제가 좋아하는 리네커 ... 딱 리네커 스타일로 이겼네요 ... 터프하고 원초적으로 싸우는 리네커 ... 언제나 재밌는 경기를 하죠 ... 하지만 또 체중을 못 맞춘 것은 심히 걱정되고 ... 플라이급에서도 그렇게 커보이지 않는데 밴텀급에서는 아무래도 경쟁력이 떨어질거 같고 그렇다고 플라이급에 있자니 감량이 안되고 ... 리네커의 미래가 우울하네요


리네커는 안면을 노리기 보다 로우킥과 바디샷으로 계속 아래쪽에 집중했는데 결국 바디샷으로 해리스를 침몰시키네요...



알레시오 사카라 VS 니코 무소키


- 사카라 4연패네요 ... 사카라의 퇴출 여부가 상당히 궁금하네요... 무소키는 사카라의 다리를 풀리게하는 타격도 있고 사이즈에서도 경쟁력이 있고 좋은 서브미션도 갖췄고 일단 몇경기 지켜볼 만한 선수로 보이네요...


노만 파크 VS 존 턱


- 사우스포선수와 싸우는게 왜 어려운지 확실히 보여주는 시합이네요... 타이밍싸움에서 지니까 존 턱이 할게 없어지네요... 게다가 2라운드부터는 발까지 완전히 먹히면서 더욱 타격에 어려움을 겪은 존 턱입니다.


노만 파크... UFC데뷔전도 인상적으로 봤는데 사우스포 스탠스에 좋은 타격을 갖췄고 G&P가 좋으며 게다가 카디오머신... 꽤 기대가 되는 신인입니다.


그나저나 존 턱은 경기 중 바닥에 떨어진 마우스피스 주어 입에 끼워넣는 신공을 보여주네요 ㅋㅋㅋ


지미 마누와 VS 라이언 짐모


- 마누와 UFC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네요 ... 3연속 상대의 부상으로 경기 중단 ㅋㅋㅋ  그만큼 마누와의 압박이 위력적이라는 얘기도 되겠죠...


시종일관 타격쪽에서 짐모를 뒤로 물러나게 했고 짐모가 선제공격을 하는 타이밍에 여지없이 로우킥을 차며 상대의 타이밍을 망가트리는 타격 센스도 돋보였고 확실히 스탠딩 타격은 강함을 이번 경기를 통해서도 보여줬지만 클린치에서 약점을 보여주네요 ...


물론 클린치 상황에서 짐모의 허벅지에 위력적인 니킥을 꽂아넣는건 좋았는데(UFC 전체 선수를 통틀어 가장 이 동작에 파괴력이 큰 선수로 보입니다.) 계속 클린치 상황에서 펜스에 갇히며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네요...


필 데이비스까지 갈것도 없고 이 클린치 부분이 개선되지 않으면 제임스 테 후나에게 잡힐 수도 있다고 보이네요... 


멜빈 길라드 VS 로스 피어슨


- 오마이갓 ... 이 멋진 경기가 반칙니킥으로 경기가 중단되었네요... 첫번째 니킥은 확실히 정상적인 공격이었고 후속타는 피어슨이 바닥에 한손을 짚었으니 반칙이 맞긴 하지만 저 상황에서 길라드가 냉정하게 "한손 짚었으니 니킥을 차면 안되겠구나" 하고 판단하는건 상당히 어렵다고 보이네요...


길라드의 길고 빠르고 파워가 실린 타격이 나오는데도 물러서지 않고 계속 전진하는 로스 피어슨의 투지가 인상적이었네요...


아무튼 너무 아쉬운 경기로 조만간 다시 리매치를 했으면 좋겠네요.


마크 무뇨즈 VS 료토 마치다


-  역시나 어중간한 무뇨즈가 마치다의 거리를 깨지 못하고 무력하게 당하네요 ... 제가 보기에 마치다의 하이킥이 가드위에 떨어졌는데 그냥 넉아웃되네요 ...


뭐 많은 걸 보여주지 못해 마치다의 미들급에서의 경기력을 확인하진 못했지만 확실히 라이트헤비급보다 더 수월하게 경기를 푸네요 ... 미들급 랭킹 5위를 무슨 튠업경기 하듯이 플레이한 마치다 ... 타이틀샷에 성큼다가선 느낌입니다.


비토가 헨도에게 지고 앤실이 리매치에 실패한다면 저는 거의 확실한 차기 도전자가 마치다가 될 것으로 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