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79 이후 예상가능한 매치메이킹 본문

MMA/MMA

UFC179 이후 예상가능한 매치메이킹

평산아빠
반응형







셔독 예상


조제 알도 VS 코너 맥그리거 혹은 컵 스완슨


채드 멘데스 VS 히카르도 라마스 - 데니스 버뮤데즈 패자


필 데이비스 VS 라샤드 에반스


글로버 테세이라 VS 지미 마누와 - 쇼군 패자


대런 엘킨스 VS 맥스 할로웨이


닐 매그니 VS 조단 메인 - 티아고 알베스 승자





블러디엘보우 예상


조제 알도 VS 코너 맥그리거(시버전 승리시) 혹은 스완슨-에드가 승자(맥그리거 패배시)


채드 멘데스 VS 스완슨-에드가 패자


필 데이비스 VS 라이언 베이더


글로버 테세이라 VS 하파엘 카발칸테


파비오 말도나도 VS 얀 블라초위츠


대런 엘킨스 VS 닉 렌츠


베닐 다리우쉬 VS 미치 클락





평산아빠 예상


조제 알도 VS 코너 맥그리거(시버전 승리시) 혹은 스완슨-에드가 승자(맥그리거 패배시)


- 정상적이지는 않지만 이미 맥그리거는 타이틀샷을 거머쥔거나 다름없죠 ... 시버를 이긴다면 무리없이 타이틀샷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부상이나 시버에게 패한다면 모든게 정상으로 돌아가며 스완슨-에드가 승자가 타이틀샷을 받겠죠


채드 멘데스 VS 스완슨-에드가 패자 혹은 코너 맥그리거


- 멘데스와 맥그리거간의 스토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조제 알도는 부상을 잘 당하는 챔피언입니다. 만약 내년 조제 알도가 부상을 당하며 타이틀전이 미뤄진다면 멘데스 - 맥그리거가 성사될 수 있다고 보이며 개인적으로 알도에 도전하기 전에 멘데스와 붙어 정말 페더급킹에 도전할 자격이 있는지 그냥 단순한 광대였는지 밝혀질 수 있는 좋은 매치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멘데스 - 스완슨2차전 혹은 에드가와의 대결은 그 카드 자체만으로 상당한 임팩트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누구와 붙어도 너무도 흥미로운 시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필 데이비스 VS 라이언 베이더 혹은 쇼군- 마누와 승자


- 에반스 - 구스타프손이 링크가 된 상황에서 데이비스가 누구랑 붙어야 될 까요? 참 애매한 위치의 데이비스입니다. 브라질리언 킬러로써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쇼군(마누와전 승리시)과의 매치업도 좋아보이고 라이언 베이더도 좋아보입니다.


데이비스가 챔피언이 될 재목이 아니고 경기가 지루하기에 데이비스는 컨텐더 게이트키퍼 역할을 앞으로 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 그에 적합한 선수는 라이언 베이터가 1순위, 쇼군-마누와 승자가 2순위로 보입니다.


글로버 테세이라 VS O.S.P(바로소전 승리시) 혹은 쇼군-마누와 패자


- 테세이라는 이번 경기 잃은게 너무 많습니다. 이 경기로 인해 컨텐더로 복귀하기는 꽤 돌아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밑에서 올라오고 있는 선수와 붙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 가장 적합해 보이는 선수는 O.S.P로 보입니다. 


그 다음 옵션으론 스타일상 너무도 기대를 하게 만드는 테세이라-쇼군, 테세이라-마누와의 묵직한 하드펀처간의 대결이죠 ...


파비오 말도나도 VS 얀 블라초위츠 혹은 라이언 베이더


- 파비오 말도나도는 라이트헤비급 4연승 중입니다. 이제 자신의 랭킹 밑으로 얀 블라초위츠만 잡으면 다 정리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이후는 본격적인 랭킹 싸움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말도나도가 메인이벤트에 서게 되는 상황이 생긴다면 라이언 베이더 정도와는 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대런 엘킨스 VS 맥스 할로웨이


- 전에 맥스할로웨이 다음 상대로 제가 예상한게 정찬성 혹은 엘킨스 입니다. 정찬성 선수가 군입대를 했으니 엘킨스의 상대로 할로웨이가 가장 적합해 보입니다.


베닐 다리우쉬 VS 글레이슨 티바우


- 베닐 다리우쉬는 디에고 페레이라의 기대를 자신의 것으로 돌려놓는데 성공했습니다. 충분히 다음 경기 위로 올라가기 위한 매치업이 짜여 질 것으로 보입니다. 탑15 밖에서 랭킹 진입을 위해 경쟁하는 선수로 토니 퍼거슨, 아벨 트루히요, 글레이슨 티바우, 알 이아퀸타, 라시드 마고메도프, 노만 파크 등이 생각납니다.


이중 퍼거슨-트루히요가 잡혔고 파크는 부상으로 빠진 상태고 이아퀸타-피어슨이 잡혔습니다. 마고메도프-실베리오도 잡혔고글레이슨 티바우만이 일정이 없네요 ...


또한 티바우가 라이트급의 게이트키퍼기에 충분히 가능성 많은 신인에 대한 테스트가 가능하단 생각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