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83의 기록들 (Post-Fight Facts) 본문

MMA/MMA

UFC183의 기록들 (Post-Fight Facts)

평산아빠
반응형







General


이번 대회 브라질 선수들의 성적은 6승 무패이다.


파이트나잇보너스는 팀보에치, 탈레스 레이테스, 티아고 알베스가 받았다. 레이테스의 경우 2개의 보너스를 받아 10만달러를 보너스로 받았다.


UFC183의 관중수는 13,114명 4.5백만달러로 역대 라스베가스대회 8위의 입장수익(exclusive)을 기록했다. 또한 이 기록은 2014년 그 어떤 대회보다도 많은 입장수익 기록이다.



main card



앤더슨 실바는 108번의 유효타를 기록하며 그의 37번의 시합에서 가장 많은 유효타를 기록한 시합이 되었다.(실바에게 가장 많은 유효타를 맞고도 멀쩡했던 디아즈의 맷집은 정말 대단한거 같네요 ^^)


닉 디아즈는 자신의 커리어 두번째 3연패를 기록하게 되었다.


닉 디아즈는 자신의 10번의 패배 중 8번이 판정에 의한 패배이다.


타이론 우들리는 UFC 첫번째 판정승을 기록했다. 이는 1,120일만에 판정승을 기록한 것이다.


켈빈 가스텔럼은 자신의 연승행진을 10에서 멈췄다.


알 이아퀸타는 최근 3경기에서 모두 넉아웃승을 기록했다.


알 이아퀸타는 자신의 최근 4경기에서 최소 한번의 넉다운타격을 상대에게 적중시켰다.


탈레스 레이테스는 5연승을 기록하며 챔피언 크리스 와이드먼을 제외하면 현재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이다.


탈레스 레이테스는 UFC 미들급에서 두자리승수를 쌓은 6번째 선수가 되었다.


탈레스 레이테스는 UFC로 2013년 복귀 이후 5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탈레스 레이테스는 4번째 서브미션승을 거두며 현역 미들급 선수 중 가장 많은 서브미션 승을 거둔 선수가 되었다. (후지마르 팔라레스, 데미안 마이아가 미들급에서 5번의 서브미션승을 거뒀지만 현재는 타단체 혹은 다른 체급에서 활동중이다.)


티아고 알베스는 2008년 이후 처음으로 연승을 거두게 되었다.


티아고 알베스가 넉아웃승을 거둔 것은 2,429일만이다.


티아고 알베스는 이번 경기 3개의 레그킥을 성공시키며 도날드 세로니와 더불어 UFC에서 가장 많은 레그킥을 적중시킨 선수가 되었다.


조단 메인은 UFC에서의 두번의 패가 모두 넉아웃패이며 두번 모두 바디에 타격을 허용하고 당한 넉아웃패이다.


미샤 테이트는 사라맥만전 13번의 커리어에서 처음으로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지 못했다.


사라 맥만은 자신의 커리어 최초의 판정패를 당했다.


데렉 브런슨은 1,470일만에 넉아웃승을 거뒀다.


데렉 브런슨은 1분안에 상대를 넉아웃과 서브미션으로 피니쉬시킨 기록을 가진 4명 중 하나가 되었다.(조 로존, 안드레이 알롭스키, 톰 라울러)


에드 허먼은 자신의 33번의 경기에서 최초로 타격에 의한 패배를 당했다.


존 리네커는 4번째 계체실패로 이 분야 유일무이한 선수가 되었다.


이안 맥콜은 UFC의 6번의 경기에서 단 2승만을 거두고 있다.


하파엘 나탈은 왓슨전 8번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며 개인 통산 최다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켰다.


톰 왓슨은 6번의 UFC 경기에서 28번의 테이크다운을 당하고 단 한번의 테이크다운도 성공시키지 못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