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카를로스 콘딧의 무릎부상에 대한 짤막한 인터뷰 발췌 본문

MMA/MMA

카를로스 콘딧의 무릎부상에 대한 짤막한 인터뷰 발췌

평산아빠
반응형









카를로스 콘딧은 FOX Sports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무릎부상이 이상한 방식의 행운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이유는 이런 종류의 무릎부상은 12년이라는 세월동안 MMA를 한 선수에게 언젠가 생길 수 있는 부상이고 자신이 어느 정도의 성취를 이룬후  생겨서 다행이었다고 하네요.


또한 이 부상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자신은 그간 특정 상대에 맞춘 드릴을 연습하고 게임플랜에 따라 훈련을 해 왔지만 부상으로 인해 자신을 되돌아볼 시간을 가졌고


그간 레슬링 훈련을 많이 했고 밸런스, 포지셔닝, 스탠스를 예전처럼 돌려놓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went back이라 써서 이렇게 해석했는데 솔직히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네요 ...) 그것을 통해 자신의 퍼포먼스와 게임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즉, 뜻하지 않은 자신의 시간들이 생기면서 상대에 맞춘 훈련이 아닌 순순한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훈련을 할 수 있었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과연 13개월만에 복귀하는 콘딧은 무릎부상 여파로 경기력이 안좋아 졌을지 아니면 인터뷰처럼 레슬링이 좋아지고 다른 퍼포먼스도 향상된 콘딧 2.0을 볼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