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평산아빠 랭킹] UFC 탑15 밖의 메타랭킹(2015년10월) 본문

MMA/MMA

[평산아빠 랭킹] UFC 탑15 밖의 메타랭킹(2015년10월)

평산아빠
반응형





* 평산아빠의 메타랭킹은 3개의 MMA미디어 랭킹을 점수로 환산한 순위입니다.

* 업데이트 : UFC192



-  자레드 로숄트와 루슬란 마고메도프의 순위가 상승했네요. 탑15 밖에서 기대해볼 선수는 현재 이 둘 뿐이죠.

주요 매치업 : 크로캅 VS 앤소니 해밀턴, 스테판 스트루브 VS 자레드 로숄트, 가브리엘 곤자가 VS 콘스탄틴 이로킨    




 


-  한때 탑15에 진입했던 라울러는 코레이 앤더슨의 탑15 진입으로 밀려났고 라티피 역시 밀려나면서 라티피가 다시 탑15밖에 모습을 드러냈네요. 라이트 헤비급은 탑15밖에서 매치업이 두달전이나 똑같네요. 그만큼 자원이 없다는 얘기겠죠.


주요 매치업 : 파비오 말도나도 VS 톰 라울러, 앤소니 페로쉬 VS 지안 빌란테




  



-  유라이야 홀이 게가드 무사시를 이기면서 탑15안에 진입하면서 팀 보에치가 밀려났네요. 그외 별다른 변화가 없는 미들급입니다. 티아고 산토스를 엘리아스 테오도로와 매치업시킨거 보면 티아고 산토스에 대한 UFC의 기대가 느껴집니다.


주요 매치업 : 네이트 마쿼트 VS C.B 달러웨이, 조쉬 새먼 VS 탐단 맥크로리, 에드 허먼 VS 팀 보에치, 엘리아스 테오도로 VS 티아고 산토스, 


 



-  알버트 투메노프의 랭킹 상승이 눈에 띄네요(28위→21위). 매치업에서는 패트릭 코테가 제이크 앨렌버거와 매치업이 되면서 스티븐 톰슨에 이어 메인스트림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았네요. 


주요 매치업 : 호르헤 마스비달 VS 김동현, 라이언 라플레어 VS 마이크 피어스, 콜비 콜빙턴 VS 왈리 알베스, 패트릭 코테 VS 제이크 앨렌버거, 존 하워드 VS 팀 민스



- 짐 밀러는 다시 탑15로 진입을 했고 이번에 멋진 넉아웃을 만들어낸 아드리아노 마틴스가 탑15 진입 초읽기에 들어왔네요. 한때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폴 펠더의 순위는 계속 떨어지고 있네요.


그리고 비제이 펜이 복귀를 선언하며 렌츠에게 145로 내려오라고 해서 145인 선수를 왜내려오라고 하는지 몰랐는데 렌츠가 라이트급으로 복귀했군요. 결국 IV Ban으로 인해 감량이 어려운가 보네요.(카스티요가 내려가나? 팩트체크를 안해 모르겠네요 ^^;;)


주요 매치업 : 글레이슨 티바우 VS 아벨 트루히요, 조 로존 VS 에반 던햄, 라시드 마고메도프 VS 길버트 번즈, 마이클 키에사 VS 짐 밀러, 닉 렌츠 VS 대니 카스티요


 



- 오르테가-벡틱-스켈리-소우자의 탑15밖의 선두그룹에 브랜다오가 다시 합류했네요. 거기에 야이르 로드리게즈 역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디에고 산체스와 마일스 주리 그리고 최두호 - 시실리아 승자까지 엄청 빡세지고 있는 페더급 탑15밖의 형국입니다.


여담이지만 마콴 아미르카니가 마이크 윌킨슨과 붙고 싶다고 했는데 윌킨슨이 내 레벨이 아니라고 무시했는데 그다지 차이가 안나네요.^^;


주요 매치업 : 클레이 구이다 VS 티아고 타바레스, 머사드 벡틱 VS 카와지리 타츠야, 체스 스켈리 VS 케빈 소우자, 최두호 VS 샘 시실리아, 콜 밀러 VS 짐 알러스



  



-  혼돈의 밴텀급입니다. 각 미디어마다 랭킹이 전혀 다르게 매겨지고 있는 상황으로 그만큼 많은 선수들이 탑15밖에서 경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눈에 띄는 점은 에릭 페레즈가 결국 탑15밖으로 이번 달 밀려났네요.


한때 UFC에서 스타로 키우려 했던 페레즈와 붙는 선수가 어떤 선수인지 궁금하고 리베라 역시 굉장히 기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매치업이네요.


주요 매치업 : 앤소니 버첵 VS 토마스 알메이다, 에릭 페레즈 VS 데미안 스타시악, 지미 리베라 VS 페드로 무뇨즈



 



- 세르지오 페티스가 탑15안으로 진입하면서 저스틴 스카진스가 다시 내려왔네요. 왠지 페티스를 이긴 베누잇만 조금 억울할 듯 싶네요.


주요 매치업 : 패트릭 홀로한 VS 루이스 스몰카, 저스틴 스카진스 VS 조비 산체스, 라이언 베누잇 VS 벤 은귀옌, 닐 시어리 VS 존 델로스 레예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