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IPA 맥주]도그피쉬헤드 90미닛 임페리얼 아이피에이- BJ펜이 생각나는 맥주 본문

와인/맥주

[IPA 맥주]도그피쉬헤드 90미닛 임페리얼 아이피에이- BJ펜이 생각나는 맥주

평산아빠
반응형









IBU : 90

ABV : 9%


처음 느낌은 아로마가 풍부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홉의 향이 풍부했고 저 구석에서 시트러스의 향이 올라오네요.


저처럼 후각이 발달안된 사람에게도 숨겨진 시트러스의 향이 올라오니 후각이 발달한 사람에게는 꽤나 풍부한 과일향이 날 것으로 생각되네요.


제가 전에 먹었던 IPA나 같은 회사의 도그피쉬헤드 인디언 브라운 에일을 상상해서 그런지 꽤나 무거운 바디를 예상했는데 의외로 바디가 가볍고 청량감이나 쌉쌀함이 필스너를 연상시키네요.


이 맥주의 가장 큰 장점은 밸런스인거 같습니다. 


가벼운 바디의 아쉬움을 잡아주는 IBU 90의 호피함이나 과하지 않은 몰티한 느낌 그리고 풍부한 아로마와 다음 잔을 생각나게 하는 좋은 목넘김과 피니쉬까지 가벼운듯 가볍지 않은 무거운듯 무겁지 않은 그런 줄타기를 잘 한 좋은 맥주라고 생각되네요. 


좋은 밸런스 능력을 가진 BJ 펜이 생각나는 맥주네요. 

평산아빠의 위기가정 지원 프로젝트 취지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