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트윗 단신 ] 최두호의 상대는 티아고 타바레스!!! 본문

MMA/MMA뉴스

[UFC 트윗 단신 ] 최두호의 상대는 티아고 타바레스!!!

평산아빠
반응형






최두호 VS 티아고 타바레스 격돌!

(TUF23 피날레에서 최두호선수가 티아고 타바레스를 만나네요. 티아고 타바레스는 페더급으로 전향한 로비 페럴타(최두호의 마이너 버전?)를 서브미션으로 잡고 이후 브라이언 오르테가를 상대로 굉장히 잘 싸웠지만 끝힘이 부족해 역전패했고 이후 클레이 구이다를 깔끔하게 서브미션시킨 선수로  현재 최두호 선수 입장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빅네임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아고 타바레스는 파이트매트릭스 랭킹에 따르면 MMA 전체 선수중 15위, UFC 선수 중 11위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 UFC공식랭킹에는 현재 탑15안에 들어있지 않은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선수를 UFC에서는 기대주라인의 체스 스켈리, 머사드 벡틱, 브라이언 오르테가 등 보다 더 높게 평가한다고 봤을 정도로 높게 평가하는 선수인데 최두호 선수가 두계단 정도 점프하는 좋은 기회를 잡았네요.


이 좋은 기회를 잘 살려 정찬성이 복귀하는 시점에는 탑15에 진입하여 두선수가 UFC페더급을 이끌어가길 기대해 봅니다. ^^)


제임스 빅, 레안드로 산토스의 대체선수로 에반 던햄과 격돌

(제임스 빅이 좋은 기회를 얻었네요 .... 에반 던햄이라면 제임스 빅이 적어도 2경기는 더 이겨야 만날 수 있는 상대가 같은데 ...


최근 레안드로 산토스를 주목하고 있기에 이 시합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쉽네요. 하지만 빅 - 던햄 역시 빅이 얼마나 해줄 수 있을지 기대합니다. ) 


로이 넬슨 VS 데릭 루이스 UFN90에서 격돌

(또하나의 엄청난 슬러거간의 대결이 확정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지든이기든 이런 관심을 불러올 수 있는 매치를 짜게 해주는 로이 넬슨의 캐릭터 너무 좋습니다. ^^)



코너 맥그리거가 UFC200에서 받을 돈은 천만달러?

(존 맥카시가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밝힌 내용으로 UFC197백스테이지에서 로렌조 퍼티타와 얘기했는데 퍼티터 왈 "한경기 천만달러를 받을 선수가 문제를 일으킬줄은 몰랐어. 한경기 천만달러가 큰 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미친거지. 그 돈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돈이라고... 다음 시합은 UFC200이 아니기에 천만달러가 아닐거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건 PPV보너스를 합산한 금액이겠죠?)



하파엘 도스 안요스 :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는 타이틀샷을 자격이 없다.

(나는 하빕의 이번 시합이 전혀 인상적이지 않았다. 그는 풀타임잡을 가진 그것도 시합 일주일 직전에 오퍼를 받은 선수와 싸웠다. 그런 선수를 피니쉬시키는데 두번째 라운드가 필요했다.


내가 하빕에게 졌을 때 나는 랭킹 5~6위쯤 되었다. 지금 많은 것이 변했다. 그가 풀타임잡을 가진 한 선수를 이기는 동안 나는 제이슨 하이, 벤 핸더슨, 네이트 디아즈, 앤소니 페티스, 도날드 세로니를 이겼다. 그와의 1차전 이후 많은 것이 변했다.

나는 그에게 7월 싸우자고 오퍼했다. 하지만 그는 종교적인 이유로 거절했다. 지금 그는 풀타임잡을 가진 선수를 한명 이겼다. 그가 타이틀샷을 받을 자격이 있냐고? 내 생각은 그렇지 않다. 좀 더 이겨야 한다. 

그는 우리의 끝내지 못한 비지니스를 하자고라며 나와의 시합을 요구했다. 아마도 우리는 9~11월 사이에 보게 될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