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122 네이트마쿼트 VS 오카미유신 경기 후기 본문

MMA/MMA

UFC 122 네이트마쿼트 VS 오카미유신 경기 후기

평산아빠
반응형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오카미유신이 타이틀도전권을 획득했다.

네이트마쿼트는 전 경기들에서 보여준 활발한 타격이나 파워풀한 체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사우스포자세에서 나오는 오카미의 잽에 대한 해법을 찾지못하고 결국 3라운드에서 체력적인 저하까지 보이며 허무하게 타이틀도전권을 넘겼다.

사실 경기가 끝나고 난 네이트마쿼트의 2:1 승리라고 생각했다. 어그레시브하게 경기를 지배해 간 것은 오카미가 맞지만 3라운드 네이트마쿼트의 큰 테이크다운이 있었고 타격에서도 잽에 많이 고전했지만 큰 유효타는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존의 UFC 점수 채점을 보면 테이크다운 비중이 큰데 이번 3라운드의 테이크다운은 점수에 포함이 안된 느낌이다. 아마도 테이크다운 후 별다른 공격이 없었고 오카미가 바로 스프롤했기 때문인 듯 하다.

그래도 조금은 앤더슨실바의 오카미에 대한 리벤지(?)를 성사시키기 위한 느낌이 조금은 든다.

결국 오카미의 디펜스를 네이트는 깨지 못했고 글쎄 무슨 이유였을까(?) 네이트가 예전의 네이트마쿼트의 경기력이 아닌 느낌이었다.

아무튼 이 경기를 통해 네이트는 사우스포 자세의 타격에 대한 숙제가 남겨진 경기가 아닌가 싶다.

또한 앞의 2라운드를 엉켜붙어 상대의 체력을 빼고 3란운드를 안정된 포인트 위주의 타격으로 풀어나간 오카미의 체력도 대단하다. 그래도 팬을 위해선 좀 더 화끈한 경기를 펼쳤으면 좋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