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인터뷰 소식] 호날도 자카레 소우자 - 라이트 헤비급은 너무 커. 미들급으로 복귀할래. 본문

MMA/MMA뉴스

[UFC 인터뷰 소식] 호날도 자카레 소우자 - 라이트 헤비급은 너무 커. 미들급으로 복귀할래.

평산아빠
반응형

 

호날도 자카레 소우자 - 라이트 헤비급은 너무 커. 미들급으로 복귀할래.

- 내가 얀 블라허비치를 테이크다운 시키는게 그렇게 어려울지 몰랐어. 그리고 그의 사이즈에 놀랐어. 난 이 시합을 위해 헤비급 선수들과 훈련했는데도 이 녀석은 정말 컸어.

모든 선수가 감량고를 겪지. 그게 인생이지. 하지만 난 40살이지. 내 인생 내내 감량해왔고 이제 가득 찼지. 하지만 다시 들떠있어. 난 행복해. 그리고 난 그것을 하길 원하고 여전히 탑에 속한 미들급으로 복귀하길 원해.

모두가 블라허비치가 나에게 다가와 나를 죽일거라고 예상했지. 나도 그가 더 어그레시브하게 나오고 나를 넉아웃시키려 노력할 줄 알았어. 그런데 얀은 그라운드로 갈 수 있는 리스크를 안을 모험을 하길 원치 않았어.

결과적으로 우리가 기대했던 시합이 안나와 버리고 지루한 시합이 되었지. 때때론 이런 일이 생기지.

난 시합 한달 남겨놓고 기침을 하기 시작했어. 이것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었고 훈련도 겨우 했어. 숨을 쉴 수가 없었지. 정말 끔찍했어.

미국 의사는 이건 알러지라며 알러지 치료를 했어. 하지만 어느날 브라질 의사를 불러 진료를 봤더니 제기랄 백일해라는 병이래.

시합 2주가 지난 지금도 치료중이야.

난 지금 너무 행복해. 지난 경기 졌음에도 난 지금 너무 신나. 오랫동안 이런 기분을 느끼지 못해왔어. 난 다음 경기가 너무 기대되고 아마 4달 안에 다시 시합할 수 있을거야.

마이클 키에사 : 퍼펙트한 타이밍에 하파엘 도스 안요스를 만났다.

- RDA는 내가 얻을 수 있는 상대의 베스트 시나리오였어. 그래서 이 시합에 난 너무도 신나.

뭐 지금 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앞에 놓여있지. 그래서 훈련에 돌입하는게 신나.

이번 이벤트 카드들은 엄청나. 그리고 그 한 부분을 차지했다는 것에 너무 기뻐.

이건 내가 높게 뛰어오를 수 있는 엄청난 기회야. 내가 이 시합 이기면 얼마나 뛰어오를지 측정할 수도 없어.

난 항상 이런 시합을 기다려왔어. 그런데 너무도 퍼펙트한 타이밍에 내게 이런 기회가 왔어.

난 31살이야. 난 내년에 정점을 찍을거야. 그리고 나의 가정생활, 사회생활도 지금 너무 좋고 내 캠프도 너무 좋아. 모든게 나를 위해 퍼펙트하게 돌아가고 있어.

RDA는 가장 위험한 선수들 중 하나지. 하지만 이 시합이 가장 위험한 시합이냐? 그건 아니야.

가장 위험한 시합은 카를로스 콘딧전 같은 시합이야. 난 2연패중이었고 지면 짤릴 수도 있는 상황이었지.

난 지금 RDA에 대한 압박감은 없어. 난 베스트들을 상대로 2연승 중이야. 게다가 내가 이길거라 생각하는 사람들도 별로 없어. 그래서 난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빡세게 훈련하고 시합에서 준비한 게임플랜을 실행하고 그냥 즐기는거지. 

난 그를 이길 수 있다고 믿어. - #UFC 롤리

씬시아 칼빌로 : 그라운드로 가면 게임오버야

- 이 시합 스탠딩에선 재밌을거야. 하지만 그라운드로 간다면 마리나 로드리게즈는 게임오버야.

내가 테이크다운을 얻는다면 이 시합은 빨리 끝날거야.

내가 탑을 얻으면 이건 엘보우에 의해 끝날거야. 그녀가 거기서 끝나지 않으면 뒤돌고 목을 내주겠지. 그러면 서브미션으로 끝나는거지.

마리나 로드리게즈가 12승 무패인데는 이유가 있어. 그녀는 무에타이 챔피언이지. 그녀는 몇명 주목받는 선수들을 이겼어.

최근엔 티샤 토레스를 이겼고 매우 좋아 보였지. 나보다 랭킹이 높은 12승 무패의 선수를 꺽는다는건 나에게 어썸한 일이야.

이 기회를 잡아 인지도를 확실히 높일거야.

지금껏 나의 타격능력은 좀 그랬어. 하지만 이번에 9주간 태국 전지훈련을 다녀왔어. 당연히 이 시합에서 나의 그래플링 능력은 큰 강점이지만 내 타격 능력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어. - #UFC 워싱턴D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