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189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본문

MMA/MMA

UFC189 주요선수 체급별 스탯랭킹

평산아빠
반응형






* 맥그리거의 TD 성공율, 방어율, 적중율과 멘데스의 TD방어율 부분은 랭크되기 위한 기본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현재의 스탯이 어느 정도의 위치인지를 보여주기 위한 자료입니다. 특히, TD 성공율,방어율 부분은 데이터가 적어 신뢰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 참고로 맥그리거는 6번 시도해 5번의 테이크다운을 성공했고 5번의 테이크다운을 모두 막아냈습니다. 멘데스 역시 상대의 모든 테이크다운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 테이크다운 방어율 100%의 기록이 누가 먼저 깨질지 궁금한 멘데스/맥그리거전이네요.


- 맥도날드 - 라울러 1차전에서 맥도날드가 타격에서 많이 밀렸기에 2차전 테이크다운을 잘 살려줘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스탯에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네요.


- 버뮤데즈의 TD/SUB 스탯이 너무 좋네요. 넉아웃파워가 좋은 스티븐스를 맞아 타격 맞불보다는 자신의 강점인 테이크다운 & 그라운드 전략이 안정적으로 보이네요.


- 브라운-민스는 타격전일거라 예상하기에 별로 스탯이 인상적이진 않네요.







- 멘데스의 적중율과 파워, 맥그리거의 타격 페이스와 파워의 충돌이네요. 한가지 차이라면 회피율이 멘데스가 스탯적으로 워낙 좋아서 스탯만으론 일단 멘데스가 우세하네요. 


- 라울러는 맞더래도 들어가 상대보다 많이 때려서 박살내는 스타일이고 맥도날드는 안맞으면서 상대를 앞서가는 스타일로 스탯에서 보여지네요. 라울러의 어그레시브와 맥도날드의 신중함의 대결로 1차전은 어그레시브함이 신중한 맥도날드의 멘탈을 흔들며 이겼죠 ... 과연 2차전 맥도날드는 어떤 카드를 들고 나올지 궁금합니다.


- 역시 스티븐스는 한방이고 버뮤데즈는 화끈하게 타격하는 스타일인게 스탯에 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이 맞는 버뮤데즈가 스티븐스의 한방에 걸릴 확률이 많은 스탯구조로 버뮤데즈는 자신의 강점인 테이크다운 & 그라운드쪽을 많이 활용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 민스가 꽤 타격을 많이 허용하는 스타일로 봤는데 회피율이 2위라 적잖히 놀랐네요^^. 적중율 2위와 회피율 2위의 싸움이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