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N73 알아야 할 사실들(Pre-Fight Facts) 본문

MMA/MMA

UFN73 알아야 할 사실들(Pre-Fight Facts)

평산아빠
반응형












글로버 테세이라 VS 오빈스 생 프뤼


- 테세이라는 2연패 중이다. 테세이라는 2005년 이후 연패를 당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다.


- 테세이라는 UFC에서의 5승 중 4번을 피니쉬했다.


- 테세이라는 유효타 적중 비율 중 그라운드 타격이 40%를 차지한다. 이는 체급내 1위의 기록이다.


- 생 프뤼는 지난 7경기 중 6경기에서 승리를 따내고 있다.


- 생 프뤼는 18승 중 14승이 피니쉬승이다. 또한 UFC의 6승 중 5승이 피니쉬승이다.


- 생 프뤼는 본 프루 쵸크를 만든 본인 외에 이 서브미션을 성공시킨 유일한 선수이다.


- 2013년 이후 생 프뤼의 5번의 피니쉬승은 이 체급 1위의 기록이다. 2위인 다니엘 코미어와 일리르 라티피는 단 3번의 피니쉬승을 기록하고 있다.





마이클 존슨 VS 베닐 다리우쉬


- 존슨의 8번의 넉다운타격 적중수는 현역 라이트급 선수 중 1위의 기록이다.(역대 1위는 멜빈 길라드(13))


- 존슨은 조 로존을 상대로 91개의 유효타를 더 적중시켰다. 이는 라이트급 5위의 기록이다.


- 존슨은 9번의 패배 중 7번을 서브미션으로 패했다. (상대 다리우쉬는 6번의 서브미션승을 기록하고 있는 서브미션 아티스트다.)


- 다리우쉬는 11번의 승 중 8번을 피니쉬했고 UFC에서의 5승 중 3승을 서브미션으로 피니쉬했다.





기타 메인카드 선수들



- 데렉 브런슨은 2012년~2014년 기간 동안 2승3패를 기록하다 상위 단체인 UFC에 입성한 이후 4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 데렉 브런슨은 1분안에 서브미션과 넉아웃승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5명 중 하나이다. (론다 로우지, 조 로존, 안드레이 알롭스키, 톰 라울러)


- 샘 알베이는 UFC의 3승을 모두 1라운드 넉아웃으로 장식하고 있다.


- 샘 알베이의 3연속 피니쉬 승은 현재 3위의 기록이다.(론다 로우지(6), 루크 락홀드(4))


- 더스틴 오티즈는 지난 4번의 시합이 모두 판정까지 갔고 그 중 3번이 스플릿판정이었다. 결과는 2승2패


- 더스틴 오티즈는 UFC에서의 5경기에서 상대를 모두 2번 이상 테이크다운시켰다.


- 자레드 로숄트는 UFC에서의 4승 중 3승이 판정승이다. 반면 상대 티모시 존슨은 결코 3라운드까지 간적이 없다.


- 자레드 로숄트는 UFC 전체선수 중 분당최소유효타허용수 분야 1위(0.99)를 기록하고 있다.


- 티모시 존슨은 8연승 중이다. 그는 2011년 이후 패하지 않았다.


- 크리스 카모지는 UFC 5연패 중이다.


- 크리스 카모지는 165번의 레그킥을 적중시켜 체급내 1위를 기록하고있다.


- 크리스 카모지의 테이크다운 성공율은 0%이다. 그는 UFC에서 16번의 테이크다운을 시도했다.


- 톰 왓슨의 테이크다운 성공율은 0%이다. 그는 UFC에서 28번의 테이크다운을 시도했다. 


* 테이크다운 0% 선수끼리의 대결이네요 ^^


- 톰 왓슨은 8번의 패배 중 6번이 판정패이다.


- 레이 보그의 8번의 서브미션 시도는 체급내 최다 서브미션 시도이다.







프릴림카드 선수들


- 유라이야 홀의 3번의 패배는 모두 스플릿판정패이다.


- 아만다 누네즈의 UFC에서의 3승은 모두 1라운드 넉아웃승이며 3번의 넉아웃 승은 론다 로우지와 더불어 1위의 기록이다.


- 아만다 누네즈는 10승 모두를 피니쉬로 장식하고 있다.


- 윌리 게이츠는 28일만에 옥타곤에 복귀한다. 그는 대럴 몬테규에게 직전 경기 TKO패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