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아빠의 Life log

UFC 상파울루 블라허비치 VS 자카레 대진표 - 자카레는 새로운 정착지를 찾을 수 있을까? 본문

MMA/MMA

UFC 상파울루 블라허비치 VS 자카레 대진표 - 자카레는 새로운 정착지를 찾을 수 있을까?

평산아빠
반응형

 가장 기대가 되는 매치

- 항상 보고 있으면 뭔가 짠한 자카레가 새로운 체급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길 빌기에 메인이벤트이자 자카레의 라이트헤비급 데뷔전인 이 시합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상대는 루크 락홀드의 턱을 부러뜨리며 라이트헤비급 데뷔전을 망친 얀 블라허비치입니다.

도미닉 레예스, 코리 앤더슨에는 못미치지만 분명 타이틀 경쟁그룹에 있는 블라허비치를 자카레가 잡는다면 대런 틸이 가스텔럼을 잡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스트랭스, 카디오, 스피드가 전성기 시절에 비해 많이 저하된 자카레가 더 큰 사이즈의 선수를 상대로 그라운드로 데려가는게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루크 락홀드 역시 자신의 전매특허인 바디락 테이크다운으로 블라허비치를 그라운드로 끌고가지 못한 만큼 자카레에게 쉬운 시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즈나 복싱에서도 얀 블라허비치가 더 좋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블라허비치가 극강의 테이크다운 디펜스를 가진 선수는 아니기에 자카레라는 닉네임을 받을만큼 악착같은 그래플링을 보여주는 자카레가 한두번은 테이크다운을 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여기서 블라허비치가 얼마나 잘 해주느냐에 따라 경기의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이네요.

3년전이라면 무조건 자카레의 탑독으로 봤을텐데 그 3년의 시간동안 자카레는 경기력이 떨어지고 블라허비치는 갑자기 실력 쭉 올라오면서 불가능해 보였던 컨텐더의 위치까지 올랐죠.

과연 이들의 골든 크로스는 일어난 것인지 아니면 자카레가 라이트헤비급에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할지 가슴조리며 지켜볼 시합이네요. 

코메인 이벤트

- 쇼군 VS 폴 크레익이 코메인을 맡았습니다. 원래 쇼군의 상대는 샘 알비로 러쉬하는 쇼군과 펜스 등지고 카운터를 치는 샘 알비의 스타일적으로 꽤나 흥미로운 매치였는데 샘 알비의 부상으로 폴 크레익이 들어왔죠.

폴 크레익이 준비기간이 짧고 쇼군의 스탠딩에 대응할 타격 능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고 쇼군을 테이크다운 시키거나 그라운드에서 서브미션 시키기에는 좀 부족하다고 보이기에 쇼군의 편안한 승리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쇼군이 주짓수 부심 부리다 역전패하는 경우나 이제 한해 한해가 다를 쇼군의 몸상태가 변수가 되겠네요.  

6연속 피니쉬를 하면 랭커를 주려나?

- 지난 2년간 5연속 피니쉬와 4연속 퍼포먼스 오브 더 나잇 보너스 수상 그리고 24경기만에 스탠딩에서 피니쉬를 얻어내며 그라운드 뿐 아니라 스탠딩 타격도 위험한을 과시하며 완성형 파이터로 거듭나면서 그 누구보다 빛나는 실적을 쌓아올린 찰스 올리베이라에게 이번에도 랭커를 주지 않네요.

찰스 올리베이라 입장에서도 6개월된 딸을 먹여살리려다보니 랭커를 기다리기보다 이 시합을 받아들였다고 하죠. 실제로 찰스 올리베이라전을 받아들인 선수는 자레드 고든 한명 뿐이었다고 합니다.

이번 경기를 피니쉬시켜도 또 미들커터와 매치업시킬지 찰스 올리베이라의 다음 상대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헤난 바라오의 UFC 마지막 경기가 될까?

- UFC 챔피언중 가장 빠르게 추락한 전챔피언이 헤난 바라오일거라고 생각됩니다. 한때 데이나 화이트가 P4P 1위도 추켜세우던 선수고 저 역시 가장 완벽한 선수에 가깝다는 생각이었는데 이렇게 추락을 하네요.

현재 4연패중으로 이번 시합 패한다면 뭐 더이상 UFC에 남을 수는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재의 기량으로 더글라스 안드라지는 너무 큰 장애물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기타 

 - 선수생활보다 코치생활이 더 재밌다는 제임스 크라우스가 외도를 끝내고 1년 3개월만에 세르지오 모라에스를 상대로 복귀를 하고, 왈리 알베스 - 랜디 브라운의 아직 포기하기 이른 메인스트림 진입 포텐셜이 가졌다고 보이는 두선수의 시합이 있고, 프란시스코 트리날도 - 바비 그린의 상위 미들커터간의 시합이 있네요.

그외 우루과이 대회용으로 UFC에 영입된 13승 무패의 에두와르도 가라고리 선수가 히카르도 하모스 선수를 상대로 리얼 테스트를 받네요.

경기 일시 : 2019년 11월 17일 일요일

 - 메인 카드 : 10:00

 - 프릴림 카드 : 7:00

경기 장소 : 브라질 상파울루

메인이벤트 : 얀 블라허비치 VS 호날도 자카레 소우자

프릴림카드 메인이벤트 : 세르지오 모라에스 VS 제임스 크라우스

메인카드

프릴림카드 

반응형
Comments